DAEDALUS

지갑

이번 주 Cardano 지갑과 노드를 분리하는 처리 관리의 구현 작업을 실시했다. 이를 마치면, V2 API와 BIP-44에 관련된 UI 변경 사항 모든 통합을 시작한다.

클럭 동기화의 체크 기능을 개선하는 작업도 마쳤다. Daedalus가 작동하고 Cardano 노드가 블록을 처리하여 블록체인과 동기화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장치상의 클럭을 글로벌 시간으로 동기화해야 한다. 클럭 동기화 문제를 보고하고 작동을 중지하기 전에 클록이 실제로 동기화 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두 가지 검사 기능을 추가해 총 세 가지 확인이 필요하게 된다. 이것으로 오인이 감소된다.

팀은 Cardano 지갑 1.6.0 릴리즈를 향한 작업의 완료에 전력을 쏟고 있다. 여기에는 Daedalus 0.14.0 및 CardanoSL 3.0.2가 포함된다.

또한 Daedalus 로깅 개선도 최종 테스트 및 리뷰에 포함되어 있다.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

이번 주 Daedalus 백엔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의 작업을 완료하여 플랫폼의 전체 노드 애플리케이션 스택의 디자인을 개선하고 Daedalus 업그레이드와는 다른 형태로 최적화하였다. 또한 스마트 계약 스택 JavaScrip 클라이언트의 개량도 실시했다.

백엔드 업그레이드 작업의 초점은 API를 Cardano 지갑에 맞게 관리의 변경을 처리하도록 리팩토링하는 것이다. 새로운 백엔드에 맞춰 프런트 엔드 개발의 초기 작업도 완료했다. 여기에는 전체 노드 애플리케이션 스택에 사용되는 JavaScript 실행기의 개발도 포함되어 있다.

스마트 계약 스택 JavaScript 클라이언트는 이전 트랜잭션 서명 및 네트워크 전송을 처리하고 있었지만, 연결 및 서명 신청의 접수의 복잡성을 배제하고 디자인을 단순화했다. 이 결과 트랜잭션 처리 및 전송 응용 프로그램이 처리 할 수 ​​있게 되었다. Cardano JavaScript SDK는 Plutus 기반의 구현에서 이 처리를 담당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이언트는 또한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GraphQL API를 단순화한 인터페이스로 커버한다. 그러나 ApolloClient 인스턴스는 모던 웹 응용 프로그램에 표준 통합에 노출된 상태로 남아 있다.

백엔드 최적화

팀은 Linux, OSX, Windows를 당초 목표로 여러 플랫폼에서 크로스 컴파일이 가능한 완성도 높은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이번주는 이 기능의 완성을 위한 많은 작업이 수행되었다. 당초 낮은 우선 순위로 보류되어 있던 일부 기능이 구현에 옮겨져 새로운 지갑 백엔드를 현재 커뮤니티에 공개되어 유통되고 있는 기존의 소프트웨어로 대체할 수 있도록 기능면에서 뛰어나지는 않더라도 뒤 떨어지지 않도록 마무리할 것이다

네트워킹

이번주는 등록 관리 및 Cardano 노드 최초의 통합 작업을 수행하고 사내 회의에서 이 기능을 시연했다. 또한 제네시스 포인트를 반영하는 데 사용되는 포인트 형의 변경 network-mux 패키지 등 몇 가지 리팩토링도 하였다. 기타 추적의 개량을 실시해, 프로토콜 형식의 추적 메시지를 피어 ID로 확장하는 풀 요청을 준비했다.

DEVOPS

이번주도 다양한 항목에 대한 작업을 수행했다. Jormungandr-nix 구현에는 트랜잭션을 전송 하여 스테이크 풀 인증서를 만들 도우미 스크립트가 추가되고 Windows Chocolatey 패키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0.2.4 업데이트는 chocolatey.org에 연결시켜 자동 검토를 통과시켰만 공개 전 최종 사용 리뷰는 보류되어 있다.

다른 작업으로는 Cardano 노드 제네시스 도구가 완성한 것 외에, iohk-ops 레퍼지토리는 Cardano 노드를 통합하고 새로운 Haskell 노드를 사용한 OBFT 클러스터를 배포할 수 있게  되었다.

CARDANO 분산화

이번 주 ChainDB 구현을 마치고 노드 디스크에 기록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것은 중요한 마일스톤이 된다. 그밖에는 Cardano 노드의 구현이 예정되어 있는 사내 데모 준비에 집중했다. 설정에는 현재 하나의 터미널에서 통합된 로깅이 다른 터미널에서 실행 노드가 표시된다. 이러한 노드는 또한 노드의 처리 상태에서 추출된 CPU와 메모리 사용량의 즉각적인 정보를 문자로 표시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향후 체인 퀄리티와 블록 작성의 진행 상황을 비롯한 다른 측정값과 메트릭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DevOps와의 연동에 의해, CLI인수나 로드 중의 설정 파일의 매개 변수, 쉘 프리셋 정수를 포함한 통합적인 설정을 구현했다. 또한 업데이터 작업도 시작했다. 향후 백엔드, 프런트 엔드, DevOps 등 많은 팀의 협력을 바라 보게 될 것이다.

GOGUEN

이번 Marlowe 팀은 Marlowe 버전 3의 초안에 대한 연구와 토론을 가짐과 동시에, Marlowe와 Blockly의 미래에 대해 더 많은 팀과 논의했다. Marlowe의 새로운 버전은 에티오피아의 교육 과정과 마이애미 서밋, 그리고 일반 사용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다.

교육팀은 곧 출간 예정인 Plutus 전자책의 마지막 마무리를 하고 다음 초안의 코디 및 계획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