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ALUS

Cardano 지갑

이번 주는 오는 Cardano 1.6 릴리스를 위해 추가 작업을 실시했다. 도움말 메뉴에 지원 포털의 관련 기사에 링크되는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하여]를 추가했으며, Daedalus창의 제목 표시 줄에 표시되어 있는 “GPU 안전 모드”의 텍스트를 삭제하고 “빈 화면 고정” 설정을 유효화했다.

개발팀은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지갑 작성 위저드 구현을 시작했다. 이 새로운 디자인으로 지갑 생성, 백업, 복원의 각 프로세스가 정리되어 제공되는 정보량이 증가했다. 따라서 새로운 사용자도 편안하게 Daedalus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유지 보수 업무에 관해서는 Storybook 빌드 설정의 개선에 노력했다. 빌드에 걸리는 시간이 크게 단축됨으로써, 지금까지 QA팀이 매뉴얼 테스트를 하는데 문제가 있던 CMS 서비스 전개 시간 제한이 해소된다.

마지막으로 테마 관리의 최적화가 완료되었다. 테마의 확장성이 크게 향상되어 테마에 관한 모든 작업이 제대로 문서화되었다. 개발자와 투자자를 위한 상세한 테스트 절차를 해설한 동영상 튜토리얼 제작도 여기에 포함된다.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

이번 주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에서 설정 가능한 의존 관리 기능을 구현했다. 여기에는 원격 저장소에서 가져 오기, Electron 패키지 프로세스와의 통합, 플랫폼 런타임 사이의 차일드 프로세스 관리가 포함된다. 실행 서비스의 TCP 포트 관리 작업도 시작했다.

Cardano GraphQL 코드 기반의 디자인이 결정되어 원장 모델의 초기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  방식은 Cardano의 모든 기능을 커버한다. 또한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 및 전송 프로토콜과 결합되지 않았기 때문에 Cardano API의 유력 후보이다. 팀은 코드 생성기를 사용하여 서버 구현의 내부 사용을 위해 TypeScript typedef를 작성하고 있지만, 이용자 코드가 정적 타이프를 확인하기 위해 동일하거나 다른 출력을 CL 프로세스에 만들 예정이다.

백엔드 최적화

현재 팀은 무작위 주소 유도 방식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어 엔진을 무작위 유도 또는 순차 유도로 동작시키기 위해 상당한 재설계와 코드 변경을 필요로 하고 있다. 트랜잭션 API를 필터링 및 정렬에 대한 나머지 작업도 종반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효율성을 개선하고 생산성과 코드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현재 개발 프로세스를 검토하고 있다. 업데이트 프로세스는 곧 실시될 것이다.

네트워킹

이번주는 등록 작업자의 오류 범주 아키텍처에 대한 작업을 수행했다. 이것은 어떤 오류가 특정 연결에 있어서 또는 노드 자체에 치명적인 지를 판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다중 계층 테스트를 개량하고 디자인을 문서화하는 단계를 진행했다.

DEVOPS

이번주는 Jörmungandr-nix를 버전 0.3.2로 업데이트하고 Snappy, Chocolatey, Homebrew 통해 3대 운영 체제용 패키지를 만들었다. 주소 요약 엔드 포인트를 올바르게 설정하는 Python API 탐색기도 Cardano 1.6 릴리스의 일부에 추가되었다.

CARDANO 분산

이번 주 Byron로 고쳐 쓴 코드에 무효인 체인 테스트를 시작했다. 여기에서는 예상대로 성공 결과와 함께 예상대로 코드 유효성 검사가 실패하는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는 것도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쓰레기와 같은 불필요한 입력을 아무런 불평없이 계속 받아들여할 우려가 있다. 이번주는 또한 Shelley 하드 포크 연결자 조치에 대해서도 진척이 있었다. 신구 2개의 합의 알고리즘의 코드를 결합시켜 두 알고리즘 간의 모든 하드 포크를 실현하는 새로운 하나의 코드를 생성하고 훌륭한 모듈러 디자인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해 온 포괄적인 속성 테스트를 통해 팀은 지금까지의 테스트에서는 감지할 수 없었던 극 미묘한 버그를 감지 할 수 있었다. QA 및 프로덕션 진행 중 보다도 개발 단계에서 버그를 발견하고 수정함으로써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질문단계에서 발생한 버그는 트랜잭션 결과의 일부를 불법 거래로 간주하지만, 배포된 환경에서 발생한 문제를 한번에 재생 및 진단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GOGUEN

Plutus 팀은 계약의 형식의 일부를 갱신했다. 계약의 효력에 관한 테스트를 향상시켰다. 또한 게임과 크라우드펀딩의 계약을 새로운 버전으로 대체했으며, 테스트 목적으로 블록체인과 지갑의 상호 작용을 시뮬레이션하는 테스트 버전 지갑 백엔드, HTTP 인터페이스를 갖춘 테스트 체인 작업을 실시했다. Marlowe 팀은 Marlowe 인터프리터에 있는 의미 통합의 문제를 해결하고, 몇 가지 사소한 버그를 수정했다.

교육팀은 이번 주에 Plutus 전자책을 홍보하기 위해 Plutus Udemy 코스의 학생들과 교류했다. 팀은 또한 전자책의 새로운 장에 대한 작업도 계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