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출처: https://cryptorecorder.com/2019/01/02/cardano-ada-now-relies-less-on-the-iohk-a-sign-of-growing-project-strength/?amp

저자: Nicholas

게재일:2019년 1월 2일   

새해가 시작되기 직전에, Emurgo는 성공적인 Trezor통합에 관해 발표했다. 하드웨어 지갑 통합은 2018년의 더 좋은 부분을 위해 커뮤니티가 요구하고 있는 일부분인 점을 고려할 때 큰 변화이다. 하지만 이 통합에 대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IOHK의 개입없이 완료되었다는 것이다. 이는 Cardano (ADA)가 기능하기 위해 IOHK의 입력에 대한 의존도를 줄임으로써 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그렇다면 왜 이것이 중요한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IOHK계약이 끝난 후에도 Cardano의 보장된 계속성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IOHK계약은 2020년에 끝나게 될 것이다. IOHK계약 후에 카르다노자체가 전파할 능력이 없다면, Cardano 프로젝트는 실패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움직임은 안전하게 장기 보유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IOHK팀이 완벽할 뿐만 아니라 직접 입력하지 않고도 완벽하게 실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구축할 수 있다는 신뢰감을 심어준다. 창업 조직에 크게 의존하는 프로젝트가 너무 많아서 그들 팀이 실패할 경우 프로젝트 자체가 비참하게 실패할 것이다.

이것은 왜 IOHK에 대한 의존도가 낮아지는 것이 중요한 지에 대한 두 번째 이유가 되는 데 그것은 보안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배경에 있는 모든 아이디어는 보안이다. 그 보안은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첫째, 노드가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단일 실패 지점이 없음을 의미한다. 둘째, 그 뒤에 있는 팀 중 하나가 실패하더라도 프로젝트가 결코 위험하지 않다는 것이다. IOHK에 대한 의존도가 낮기 때문에 Cardano는 후자(둘째 이유)를 달성하고 있고, 이번 분기에 Shelley가 출시되어 전자(첫째 이유)를 달성하게 될 것이다.

단일 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것의 중요성은 Ethereum Classic (ETC)에서는 분명히 나타난다. Ethereum Classic (ETC)이 ETC DEV에 크게 의존했다면 이 프로젝트는 곧 죽게 될 것이다. 그러나 ETC는 여러 팀으로 구성된 분산 프로젝트이므로 Ethereum Classic (ETC)은 ETC DEV에의 탈의존도를 통해 성공적으로 순항하고 있고, 그 가치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실제로, 그것이 약세장을 위한 것이 아니었다 할지라도 ETCLabs에서 나오는 파이프 라인 중의 프로젝트 덕분에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IOHK의 계속성과 영원성이 보장됨에 따라, 투자자들이 카르다노를 판단할 수 있는 또 다른 변수는 그 기술력과 채택 가능성이다. 이들 분야에서 Cardano는 꽤 좋다. 에네르기 효율성이 좋고 (Ouroboros덕분에), 확장성이 좋으며 거래 비용이 적다. 따라서 분산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완벽한 플랫폼 블록체인이 될 것이다. 이것은 불장으로 전환이 되게 되면 카르다노에게 막대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Cardano는 암호화 FOMO와 강력한 유틸리티를 통해 오늘날 시장에서 대부분의 플랫폼 블록체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암호통화의 Bull Run에서 Cardano는 쉽게 새로운 최고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 그것은 많은 잠재력을 지닌 프로젝트 중 하나로 4센트 거래는 과도하게 저평가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