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출처:https://cryptorecorder.com/2019/01/07/cardano-ada-setting-the-standards-in-crypto-engineering-the-future-is-bright/

저자 : 니콜라스

게재일: 2019년 1월 7일

IOHK팀은 카르다노 (ADA)에 대해 놀라운 일을 해냈다. 팀 프로젝트를 과학적 연구에 뿌리 내리고 결국은 우로보로스 같은 엄청난 비약적 발전으로 연결했다. 우로보로스는 처음으로 증명되고 심사를 거친 프루프 오브 스테이크(원문에는 워크로 되어있는데 오류일 가능성이 있음) 알고리즘이다. 찰스 호스킨슨씨는 최근 인터뷰에서 카르다노의 능력을 시장의 다른 플랫폼과 비교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가 성공한다면, 카르다노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기술을 흉내낼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업계 전체의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크게 개선할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유일한 업적이며 상업적 성공을 못하더라도 모두에게 세상이 더 좋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대단한 일입니다. “

즉 이것은 카르다노 (ADA)의 기술이 최고이고, 다른 플랫폼은 이것을 쓸 수 있는 것에 지나지않는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이루어진 것을 보면 찰스와 IOHK 팀이 진정한 의미에서 표준을 정해 가고 있음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IOHK은 카르다노 대해 다각적인 방법을 취해왔기 때문에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보다 한 수 앞선 프로젝트가 되고 있다. 카르다노는 단순한 기술을 넘어선 존재로, 사회적 요소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것이 그 채택 가능성을 높이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찰스는 개발도상국을 종횡으로 다니면서 정부와의 관계를 구축해 왔다. 그동안 카르다노팀은 일부 아프리카 정부와의 관계를 쌓아왔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것은 르완다와 에티오피아이다. 또한, 몽골 정부와의 관계도 확립시켜왔다. 이러한 관계는 단기적으로는 큰 이해관계가 없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이러한 관계에 의해 카르다노는 채택을 위한 좋은 위치에 놓이게 되고, 다른 플랫폼 블록체인을 선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기술적 성공에는 기술력 만있는 것보다 이런 것이 크게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이다. 사회적 측면에서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이다.

이 밖에 기술면에서도 카르다노는 수 마일의 앞서가는 플랫폼이며, 찰스가 말한대로, 다른 플랫폼은 그것을 흉내낼 수 밖에 없는 셈이다. 확장성은 현재 블록체인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이다. 사실 에코 시스템의 가장 큰 Dapps 플랫폼인 이더리움(ETH)이 항상 이루고자 했던 것이 이 문제다. 또한 이 문제의 해결을 시도하는 프로젝트는 많지만 그 대부분이 중앙 집권적이며, 원래 블록체인의 진수 자체를 무효로 하고 있다. 카르다노는 최고 수준의 보안과 분산을 겸비하면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유일한 프로젝트이다. 확장성 및 보안과 분산을 겸비하고 있는 것은 블록체인 기술의 성공에 한 몫을 할 것이기 때문에 이런 점에서도 카르다노는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블록체인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번역 paul 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