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초, IOHK의 책임자인 Charles Hoskinson은 커뮤니티와 AMA를 하고 모든 흥미로운 질문을 받았다. 눈에 띄는 한 가지 질문은 Cardano 확장성과 카르타노의 암호화 키티의 처리 능력에 관한 것이다.

이에 Charles는 scalabiity(확장성)에 대한 주제와 그것이 Cardano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설명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냈다. 그는 카르다노가 50 ~ 250 TPS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이 거대한 것처럼 보일 수는 없지만, Cardano는 Ethereum뿐만 아니라 Bitcoin보다 30배 이상 높은 TPS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즉, Cardano는 네트워크 정체없이 상당한 부하를 처리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이 Cardano가 일반적으로 Cardano와 Crypto 투자자가 찾고있는 극단적인 TPS 수치를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최종적으로는 암호통화가 향후 중앙집중식 시스템과 효과적으로 경쟁하는 데 필요할 것이다. 이것이 AMA에서 Charles가 발언한 이유이다. IOHK 팀은 Cardano (ADA)의 사이드체인 및 병렬 체인을 개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은 Ouroboros Hydra에 수렴될 것이다.

Ouroboros Hydra를 사용하면 Cardano가 초당 5,000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고 Visa와 같은 시스템의 확장기능과 효과적으로 경쟁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Cardano (ADA)는 지금까지 구축된 최고의 시스템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높은 수준의 효율성과 보안 및 분산화를 결합한다. 이로써 Cardano (ADA)가 세계가 지향하고 있는 방향인 분산화된 금융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플랫폼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계획을 통해 Cardano (ADA)가 장기적으로 볼 때 가치있는 투자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Shelley의 출시로 Cardano는 대부분의 블록체인에서 처리 할 수 없는 모든 종류의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다. 벌써 Cardano는 개발도상국에서 채택되고있다.

예를 들어 카르다노 (Cardano)는 이디오피아와 우간다에서 블록체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이들 국가의 정부의 전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이것은 Cardano (ADA)가 이들 국가에서 블록체인 (blockchain) 채택의 선두 주자가 될 거대한 기회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개발 도상국의 금융 시장에 존재하는 커다란 격차를 감안할 때 카르다노는 개발도상국의 삶과 일반 대중을 변화시키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강력한 기본 요소를 바탕으로 Cardano (ADA)는 향후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이 성장하고 있으며 실제 유틸리티를 갖춘 블록체인 플랫폼은 향후 급격한 성장을 경험할 것입니다. 이러한 전망에 따라 1조달러 암호통화 시장을 구축하고 있다는 찰스 호스킨슨 (Charles Hoskinson)의 주장은 쉽게 실현될 수 있을 것이다. 카르다노의 능력을 따라 잡을 수 있는 암호통화는 그리 많지 않으며 앞으로 카르다노가 지배적인 Dapps딥스 암호통화가 될 것이므로 카르다노(Cardano, ADA)는 그러한 가치 평가를 받는 것은 그다지 먼 꿈이 아닐 것이다. 단기적으로는 Shelley의 출시가 기다려지는 암호통화이다.

원문 출처: https://cryptorecorder.com/2019/01/17/cardano-ada-ouroboros-hydra-and-cardano-scalability-to-visa-level-tps/

게재일: 2019년 1월 17일

저자: Nicholas

번역: Paul 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