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DALUS

CARDANO 지갑

이번 주는 무사히 Daedalus 2.3.0-ITN1을 출시했습니다. 여기에서는 Daedalus 접속 시간 및 동기화 시간의 개선을 의도하여 cardano-wallet 및 Jörmungandr 노드의 새로운 버전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통상적인 유지 관리 업무에 대해서는 사용자 번호, 날짜, 시간 형식의 테스트 커버리지를 구현하고 설정 화면의 테마 선택을 재차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Daedalus에 사용되는 타사 패키지의 업데이트 작업을 계속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

Cardano GraphQL에 CORS 설정을 추가하여 API 액세스의 제어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서는 단일 또는 쉼표로 구분의 오리진 배열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GraphQL 스키마용으로 자동생성된 TypeScript 정의도 패키지로 소비자용으로 공개되어 클라이언트측의 유형의 안전성을 위해 실행되는 서비스에 직접 의존할 필요성을 분리하고 있습니다.

CARDANO 탐색기

QA 팀은 QA 테스트 결과에 따라 프론트 엔드의 디자인 및 어플리케이션 로직의 변경을 완료했습니다. 개발의 심화를 보조하기 위해 지속적인 배포 프로세스의 새로운 준비를 확립하고 다른 웹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한 표준을 향상 시켰습니다.

ADRESTIA

지갑

cardano-wallet과 cardano-node의 조합을 사용한 Byron 지갑에서 다른 Byron 지갑으로 트랜잭션을 보내는 최초의 E2E 통합 시나리오를 제작했습니다. 이것은 주요 마일스톤이며, 팀은 앞으로 어떤 통합 시나리오를 제어한 후 다음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발견된 몇 가지의 결함, 특히 Windows 장치에서 볼 수 있는 이상한 행동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Nightly의 자가 테스트가 Windows 환경에서 곧 실시할 수 있게 될 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ID의 발행 및 레졸루션 속도의 개선이 전망됩니다.

네트워킹

이번 주는 다중화층의 ingress 큐를 보호하는 크기 제한의 계산을 실시했으며, 코드 리팩토링을 통해 네트워크의 바이트 수에 영향을 주는 모든 필요한 매개 변수 (예 : 파이프 라인화된 메시지 수)를 중앙부에 설정했습니다. 또한 핸드 셰이크 미니 프로토콜에 대한 타임 아웃을 구현하고 cardano-db-sync 클라이언트 노드에 접속하는 것을 방해하는 몇 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DEVOPS

새로운 Cardano 노드용 Windows Cl 자동화 및 Daedalus의 새로운 Haskell 노드 및 지갑과 의 패키징에 임했습니다.

CARDANO 분산

이번 주는 버그 수정을 하고 정확한 블록 헤더 크기 및 블록 바디 크기 함수를 도입했습니다 (단순한 spec 함수로 대체). 이 작업은 아직 남아있고 재해시를 피하기 위해 직렬화 주석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중요한 VRF 체크 최적화 (매번 계산하는 대신 ln (1-f)를 저장)를 추가하여 보상 계산에서 스테이크 총 수와 활성 스테이크 수를 교체했습니다. 이것은 IOHK 연구자의 권장에 따른 것입니다. 그러나 상대적 스테이크는 퍼포먼스 등 다른 부분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한 종료된 노드를 중지하는 메커니즘을 추가했습니다. 현재 최대 주요 프로토콜 버전의 글로벌 변수가 설정되고 이 포인트를 넘은 블록은 유효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스테이크 풀 등록 매개 변수에 옵션 스테이크 풀 메타 데이터 및 스테이크 풀 릴레이를 추가하여 Shelley-ledger Haskell 패키지 및 모듈로 개칭했으며, 테스트 성능에 임했습니다.

GOGUEN

이번 주는 에뮬레이터 트랜잭션 서명을 위한 멀티 에이전트 효과를 추가하고 지갑 API에서 서명 함수를 제거했습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출력과 이를 생성 한 트랜잭션의 추적을 유지하는 체인 인덱스를 추가하고 데이터 값을 검색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맞추어 안정된 스테이크 풀 체인 팔로워 프로토콜을 유사 노드에 추가하여 최근의 블록에 대해서만 쿼리를 작성하는 것을 허용하고 매번 블록체인 전체를 송신할 필요가 없도록 했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술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runGuardedStep을 StateMachine 모듈에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트랜잭션을 전송하기 전에 확인됩니다.

Marlowe 팀은 Blockly 블록의 설명을 더 컴팩트하게 하는 작업에 임했습니다. 또한 Marlowe 정적 분석용으로 QuickCheck 속성을 추가하고 계약 속성을 증명하기 위해 LiquidHaskell 사용량을 조사했습니다.

이상입니다만, 저로서도 이해가 안되는 어려운 용어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시간이 나는 대로 좀 더 공부해서 해설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카르다노에 관한 기사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전달해 갈 수 있도록 JOY 풀에 위임을 해 주시면 홈페이지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JOY 풀에 대한 운영상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https://t.me/joypool 을 통해서 자세한 내용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