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응용프로그램 (dApp)을 만들기 위한 오픈소스 공공블록체인네트워크, Cardano (ADA)의 창시자인 찰스 호스킨슨씨는 그의 개발자 팀은 “새로운 과학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제품을 구축할 것’ 임을 분명히 했다.

암호화 및 분산 시스템에 초점을 맞춘 연구개발 (R&D)회사인 Input Output Hong Kong (IOHK)의 CEO 호스킨슨씨는 그의 동료가 “개방적이고 투명한”방식으로 Cardano프로토콜을 개발하는 것에 계속해서 진력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카르다노 프로젝트는 시간이 걸리는 연구 개발을 포함한다

Shelley (쉘리)의 출시 지연에 대한 최근의 비판에 대응하여 주요 차기 Cardano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는 PoS (Proof-of-Stake) 기반 플랫폼에 “완전한 탈중앙집권화 ‘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말해, 이것은 산업계에서 생긴다면 연구개발단계는 소비되거나 제품화되기 전에 종료하는 일이 일어난다. … 그래서 당신은 모두 프로젝트의 최종 결과를 본다.

좀 더 말하면, 소비자는 iPhone용 페이스 스캐너와 같은 하이테크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오랜 노력”의 최종 결과를 볼 뿐이다, 라고 호스킨슨씨는 지적했다. 지연이나 스케줄을 놓치는 것 외에 아무 일도 없는 것 같다. “

호스킨슨씨에 따르면, 이것은 “연구에 근거해서 물건을 구축하는 것의 본질이기”때문에 생겨난다. 그는 그들의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연구자의 일이라고 말했다.

마감을 놓친다고해서 사람들이 무능하는 것은 아니다

호스킨슨씨는 마감 시간에 맞출 수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그것은 그들이 무능하다는 의미도 “자신이 하고 있는 것을 모른 ‘다는 의미도 아니다. 다음에 예를 들겠다.

“런던에는 많은 건물이 있다 … 어딘가 고층 빌딩을 건설하기로 결심했을 때 … 그들이 파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특히) 시체를 발견했다.”

그는 계속했다 :

“그들은 그들을 연구하기 위해 사람들을 투입해야만 했다. 그리고 [화석이나 다른 묻혀버린 아이템]이 몇 살이었는지, 그들이 어디에서 왔는지? 우리들은 그것들을 가지고 있는가? 프로세스, 그것은 예기치 않은 지연을 일으킬 수 있다고 호스킨슨씨는 말했다.

호스킨슨 씨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한다.

“당신이 새로운 일을 할 때 당신이 선구자가 되어 있을 때, 때때로, 종종 당신은 뒤처져 있다. 반복하지만 이러한 지연은, [사람이 그 일을 처리할 자격이 없기 때문이 아니다. 그것은 자원의 부족이나 지식의 부족때문도 아니다. 그것은 프로토콜 뒤에 있는 새로운 것 때문이거나 아니면 도중에 뭔가 기존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

콜로라도대학교 볼더교의 Analytics Number Theory 드롭 아웃에 따르면, 그의 연구진은 Shelley의 공식 사양을 공개했다고 한다. 그 시점에서 호스킨슨씨는 주장했다 :

“프로토콜은 매우 확고하고, 우리는 실제로는 많은 변경을 가한 것은 아니다. [사양은 연구자의 결과이며, 이러한 것을 연구하기 위해 수개월을 보내고,  이들을 위한 프로토 타입을 구축하고 이들에 대한 개념 증명을 [설계하고]하고 있다. “

카르다노 프로젝트는 “50명 이상의 풀 타임 엔지니어”를 가지고 있다

호스킨슨씨는 또한 Cardano프로젝트의 개발자는 연구를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그리고 스마트 계약 플랫폼의 지속적인 개발에 어떻게 임하고 있는지에 대해 항상 매우 투명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말했다 :

“많은 사람들이 그랬던 것처럼, [Cardano 프로젝트] Github저장소에 액세스하면 코드가 매일 새롭게 올라와 있음을 알 수 있다. 엔지니어링 팀의 규모에 대해서는 50명 이상의 풀 타임 엔지니어가 있다. 이것은 Github저장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또한 호스킨슨씨는 Cardano프로젝트가 언젠가 Github완결 계수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을 지적했다. 그는 또한 “Atala”는 Scala로 작성된 엔터프라이즈급 블록체인 프레임 워크이며, Cardano 프로토콜은 Rust와 Haskell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되고 있음을 명확히 했다.

“Atala에 임하고 있는 카르다노 개발자는 없다”

호스킨슨씨는 또한 “현재 Atala에 임하고 있는 Cardano개발자는 없다”며 Atala과 Cardano는 “완전히 다른” 프로젝트라고 그들의 코드베이스와 엔지니어링의 통찰력 관점에서 설명했다. Atala에서 Cardano프로젝트에의 사람들.

Ethereum의 공동 설립자 호스킨슨씨에 따르면, “사람들의 흐름은 카르다노에서 아탈라로의 방향이 아니라 실제로는 아탈로로부터 카르다노로의 방향이다.”라고 그는 또한 그의 개발자 팀은 “2년 이상 ” 아탈라 개발에 임해왔다고 말했다. 호스킨슨씨에 따르면, Scala로 Atala을 만든 이유는 Cardano프로젝트의 자원이 Atala 개발에 사용되지 않고 있음을 확인하기 위해서이다.

사람들이  “그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것을 도와줄 수는 암호의 채용을 늘릴 것이다

호스킨슨씨는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암호통화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일상 생활에서 그 사용을 시작하도록 장려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기반 디지털 통화에 대한 인식을 효과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호스킨슨씨는 사람들에게 토큰을 팔려고 하는 것에 대해 경고했다. 대신 그는 실제로 “그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것을 도울 암호통화 프로젝트에 그들을 소개함으로써 사람들을 돕는 것을 제안했다.

호스킨슨씨는 또한 제품을 판매하여 빠른 이익을 얻기 위해 기술을 악용하는 방식을 비판했다. 예를 들어, 그는 당신이 “수백만의 측정치”을 가진 사물 인터넷 (IoT)를 탑재한 기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 공중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경고했다.

호스킨슨씨에 따르면,이들 측정치는 다수의 센서로부터 매일 수집되고 있다고 한다. 수 테라 바이트의 데이터를 저장하려고 하면서 이러한 모든 과정과 그와 관련괸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배치하는 것은 분산원장기술 (DLT)의 적절한 용도가 아니다.

실제 사용사례 : 송금, 보험, 소액 금융

“[Blockchains]은 이렇게 사용되는 것을 결코 의도하지 않았다”고 호스킨슨씨는 주장했다.

그는 추가했다 :

“오픈 시스템과 연계해서 기능하는 개인적인 전략을 세우는 것은 매우 합리적이다. 당신은 이 두 가지를 결합할 수 있다. 하나는 다른 시스템에 사용자를 데리고 가는 것이다. 암호통화 분야에 지금까지 가본 적이 없는 사용자. 설정이 없는 사용자. 그리고 당신이 그들을 위해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거기에 있는 사용자. 그리고 송금, 보험, 소액 금융 등의 다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

호스킨슨씨는 Atala프로젝트가 “주의를 산만”케 하기 위한 전략으로 활용하기 위해 론칭되었다는 것이라는 Cardano 프로젝트 개발자들에 대한 최근의 비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호스킨슨에 의하면, 비평가들은 Cardano의 개발팀이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거나, 승인된 원장 시스템으로 이동함으로써 유인상술” 전략을 쓰고 있다고 논쟁한다.

그는 계속했다 :

“우리의 두 가지 선택은 Cardano와 상호운용가능함을 보증되는 것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거나 [Hyperledger] Fabric 또는 그와 같은 다른 프레임 워크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

호스킨슨 씨는 이렇게 덧붙였다.

“Atala에 대해 우리를 비판했던 같은 사람들이 Ethereum을 “Enterprise Ethereum “라고 칭찬했던 사람들이었음은 놀랄만한 일이다. Enterprise Ethereum는 Ether를 사용하지 않는다. Enterprise Ethereum는 Ethereum 자체와는 전혀 다른 코드 기반 및 기술 스택이다. 시너지 효과가 있었는가? “

카르다노창시자는 질문했다 :

“Ethereum Enterprise Alliance (EEA)에 참여하고 이것이 Ethereum의 새벽이 될 것이라고 찬성해 준 Microsoft와 다른 모든 사람들을 어떻게 칭찬할 수 있는가? 하지만 어떤 이유인지 Atala는 Cardano에 동등한 가치를 추가하지 않는다. 그것은 바보같은 일이고 어리석은 일이다 … 그리고 이런 질문은 나에게는 유별난 것이다. “

호스킨슨씨는 또한 말했다 :

“많은 발전이 있었다. 현재 여러 클라이언트, 라이트 클라이언트, 전체 클라이언트가 있다. 우리와 Merco측에는 종이 지갑 생성기가 있다. [우리도] 새로운 블록체인 탐색기, 복수 코드베이스가 나올 것이다. 그리고 이들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고, 멋진 출시 일정이 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모듈화하기 시작하고 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강화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보다 기업레벨로 개발하기 시작했다. “

호스킨슨씨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감속하는 것이 아니라 가속하고 있다. 나는 휴가 때문이 아니라, 몽골에 있다. 장관과의 만남때문이다. 아마도 대통령과의 회담을 할 것이다. … 우리는 의학의 18 %와 같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몽골] 위조 또는 위조되고 있는 것이 많고, 농촌 지역의 40%는 위조 또는 위조된 것이 있다. 그래서 당신은 제약회사가 신뢰한 적이 없는 것과 같은 추적 프로그램을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 우리는 여기에있는 사람들의 93%가 모바일 뱅킹을 이용할 수 있고, 30%가 정부의 지불을 받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 이미지 공식 계정

@IOHK_Charles Twitter계정에서

“신규 사용자를 암호화 공간으로 합류시킴”에 대해서이다

IOHK CEO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리는 아시아개발은행이 다양한 프로젝트에 수십억 달러의 자금을 투입하고 감사 증적이 여기서는 그리 좋지 않다는 사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몽골). 이들은 현실의 복잡한 상황이고 블록체인은 그 해결책의 일부로 등장할 것이다. 해결책이 하나뿐이면 수십만의 [신규] 사용자를 암호통화 에코시스템에 합류할 수 있다. dApp를 구축하여 하고 싶은 일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그것이 내가 하고 있는 것이다. 그것이 나의 일이다. 나는 코드는 쓰지 않는다. 그것을 위해 코드를 작성하는 것은 카르다노측 50명 이상의 엔지니어들이다. “

호스킨슨씨는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

“로드맵 및 테스트넷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는 잠시 기다려달라. 이러한 일들이 다가 오고 그리고 그들이 오게 될 때, 그들은 놀라운 것이 될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다지 뛰어난 것은 아닌 부분을 통해 우리의 방식대로 일을 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항상 장기적인 프로젝트였다. 그것은 항상 체계적인 프로젝트였다. 그것은 항상 증거에 기반한 프로젝트였다. 그리고 증거는 분명하다, Githubs는 열려 있다, 우리가 쓴 과학 논문은 모두 Web 상에 있고, 그 중 40이상이 있다. 우리는 EuroCrypt와 CCS 그리고 모든 회의에서 인정받고 있다. 우리는 논문을 계속해서 작성할 것이다. 우리는 계속해서 코드를 쓸 것이다. 그리고 우리의 생태계는 계속 성장할 것이다. “

원문기사 출처: https://cryptoinsider.com/charles-hoskinson-over-50-full-time-engineers-working-on-cardano/

번역: Paul 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