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은 Cardano에게 흥미 진진한 해이며, 그것은 Shelley Project에 의한 완전 분산화를  향한 또 하나의 중요한 단계를 밟았다. 최근 Shelley 로드맵에 대한 Cardano의 뉴스는 커뮤니티 관리에 의해 운영되는 보다 견고한 블록체인의 약속이다.

Shelley는 Staking Pool을 장착함으로써 Cardano 블록체인을 완전히 분산화된 네트워크로 전환될 수 있다. 이 로드맵에 의해 ADA보유자는 활성 노드를 실행할 수 없을 때 자신의 스테이크를 위임할 수 있다.

동시에 셸리 (Shelley) 하에서는 네트워크는 PoS (Proof of Stake) 합의 프로토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용자에게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그러나 Shelly 공개에 관한 최신의 Cardano 뉴스는 하룻밤 사이에는 생기지 않을 것이다. 네트워크가 Ouroboros 프로토콜을 구현하고, 이를 새로운 로드맵과 통합함에 따라  점차 전개가 이루어질 것이다.

이와 같이 그들은 시스템의 완전성을 제어하고 모든 운영자를 위한 블록체인 보안을 보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Cardano 뉴스가 블록체인 채택을 늘릴 수 있는가? 긴 프로세스를 보고 있기에 이해하기 어렵다. 개발자는 일련의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사용자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네트워크상에서 그것을 구현할 것이다.

Ouroboros와 Shelley의 작동 원리

Shelley와 함께 Cardano 블록체인은 그 PoS 합의 프로토콜을 향상시킬 것이다. 원래 의 버전에서는 PoS 블록체인 프로토콜은 노드 또는 풀 운영자가 연중 무휴로 활동하지 못하는 상황을 처리할 필요가 있고, 네트워크가 합의에 달하여 트랜잭션의 유효성을 검증하는 것이 불가능하였다.

노드 운영자가 오프라인일 때, 합의는 완전하다고는 설명할 수 없다. 이 때문에 활동하지 않는 참가자는 블록체인의 사본이 안전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 이로 인해 네트워크 장애의 여지가 충분히 남아있어 블록체인을 운영하는 투자자나 통신사업자에게 큰 영향이 있다.

카르다노의 혁신적인 PoS 프로토콜은 Ouroboros라고 불리며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Cardano 블록체인에서는 참가자(신규 또는 오프라인)는 완전하고 안전하게 네트워크에 재참가할 수 있다. 네트워크 상의 최초의 신뢰가능한 블록으로부터 블록체인의 사본을 재동기화할 수 있다(Genesis라고도 함). 이 프로세스는 PoW (Power-of-Work Consensus) 블록체인상에서의 운영자가 사용하는 프로세스와 유사하다.

Shelley에 대한 Cardano 뉴스는 네트워크가 100 % 분산화에 도달할 수 있음을 명확히 하고 있다. 오프라인 상태가 된 블록체인 운영자는 위임 증명서를 사용하여 참여 권한을 스테이크 풀 운영자에게 양도할 수 있다.

운영자가 위임하는 동안, 그들은 자신의 코인을 원하는대로 계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금전적 권리는 이 일시적인 양도에 의해 어떤 경우라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더 나아가 다행히도 위임자는 자신의 지분에 비례하여 새로운 블록을 검증한 결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을 받을 권리가 있으나 풀 운영자는 네트워크를 활성화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합의에 따른 보상을 받는다.

Cardano 뉴스를 요약하면, Shelley는 세 가지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지원할 것이다.

인센티브

이해 관계자에게 보상을 함으로써 개발자는 프로토콜을 준수하고 시스템이 24시간 연중 무휴로 원활하게 동작하고 있음을 확인할 것을 장려한다.

대표단

이해 관계자는 이해 관계자가 오프라인 일 때 거래를 검증할 스테이크 관리자에게 블록에 서명할 권리를 양도할 수 있다.

기반

Shelley를 사용하여 네트워크는 완전 분산화를 지원한다.

카르다노 뉴스의 분산화에 미치는 영향

Shelley는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중앙 집중식에서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행이고 보다 공평하고 효율적이다. 이 새로운 단계에서 Cardano는 완전히 분산화된 네트워크를 위해 원장의 관리를 커뮤니티에 이양할 것이다.

나아가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데 충분한 기술에 정통하지 않은 사용자는 위임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

Shelley 공개는 암호통화 생태계의 새로운 시대를 열 가능성이 있다. 이는 보다 효과적인 고객 지원, 네트워크상에서의 보다 빠른 동기화, 사용자에게 있어 보다 뛰어난 재무 툴을 제공할 수 있다.

암호통화 생태계에 있어 왜 분산화가 그만큼 중요한 것일까? 블록체인 운영자들 사이에 권력이 분산되어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네트워크가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분산화는 합의 프로토콜을 존중하면서 누구라도 블록체인에 참여하여 블록을 검증할 수 있음을 보증한다.

Cardano가 다른 블록체인과 어떻게 다른가

Cardano는 ADA코인을 사용하는 블록체인상에 이루어진 탈중앙화된 네트워크이다. 이 네트워크는 ADA 교환 및 스마트 계약을 실행하기 위한 별도의 레이어가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스마트 계약 기반 시스템인 점에서 그것은 Ethereum과 유사하다.

이 네트워크는 공동 창립자인 Jeremy Wood와 Ethereum의 공동 설립자인 Charles Hoskinson에 의해 2년 동안 개발된 후 2017년에 시작되었다.

Cardano는 종종 Bitcoin과 Ethereum에 이어 “제 3세대 암호통화”로 ​​불려지고 이전의 두 네트워크의 원칙을 혁신적인 언어와 보다 효과적인 합의 프로토콜로 결합한다.

그 코인, ADA 코인은 지금은 여전히 ​​구매하기가 어렵다. 네트워크가 아직 개발 중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가격 예측도 어렵다.

이 포스트는 왜 셸리 공개 Cardano 뉴스가 분산화에 중요한가라는 기사가 코인 리벳 (Coin Rivet)에서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원문 출처 기사:
https://finance.yahoo.com/news/why-cardano-news-shelley-phase-080025783.html?soc_src=community&soc_trk=tw

번역: Paul Ko

무료 회원에 가입하시면 스테이크 풀에 관한 FAQ 한국어판을 볼 수 있고 스테이크 풀에 관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