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로드맵, 제품 데모 및 정기 업데이트로 프로세스를 강조할 것이다


Cardano는 흥미 진진한 전환 단계에 있다. 이 프로젝트는 오랫동안 사려 깊은 제품 비전과 연구 중심의 사양 및 증거 기반 개발 프로세스를 결합해 왔다. 이러한 철저함에 전념하면서 우리는 이제 세계 최초의 새로운 기능이 제공되는 새로운 개발 단계로 도약하고 있다. 카르다노의 진가가 발휘되기 시작했다.

우리가 이러한 전환을 할 때 우리는 카르다노의 2020비전이 어떻게 전달되고 있는지를 알리는 더 좋은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과 그 목표에 대한 우리의 현재 상황에 대한 정보를 커뮤니티에 알리는 더 나은 일을 해야한다고 인식하고 있다.

우리가 그 일을 성취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여기에 있다.

우리는 Cardano 로드맵 웹 사이트의 재설계 작업을 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 출시될 단계를 보다 잘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세부 기능 구성 요소와 주제들을 설명할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많은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2~4주안에 실제로 목격을 하게 될 것이다. 최근 IOHK Summit에서 CEO인 Charles Hoskinson의 기조 연설과 연계된 새로운 로드맵 사이트는 전달 단계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무엇이고, 어떻게 서로 협업을 하며, 언제 제공할 것인지를 제공할 것이다.

전달 상황과 관련하여 카르다노 (Cardano)는 처음부터 개방성과 투명성에 대한 철학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는 더 더욱 그렇게 하기 원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오랫동안 약속된 기능이 현실화되는 개발 단계를 지원하기 위해 최근 조직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한 가지 예가 주간 프로젝트 업데이트, 라이브 진행 데모 및 곧 새로운 Shelley 테스트 넷을 통해 Cardano 팀 내부에서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방법에 중점을 두어 왔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우리 업무에 더 큰 가시성과 책임감을 갖게되었다. 따라서 우리가 개발의 다음 단계에 진입할 때, 우리는 실제 진행 상황을 적절히 반영하고,개발팀이 정확히 무엇을 하고 있는 지를 보여주고, 실제적인 전달을 강조함으로써 정확한 기대치를 설정하는 상황 보고가 필요하다.

이전 버전의 로드맵에는 기능 수준의 완성도 지표가 있었다. 우리는 많은 노력을 거기에 기울 였지만, 그 모든 일에 불구하고 Bell Labs의 Tom Cargill가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해 자신의 유명하고 재미있는 것 같지만 약간의 고통을 주는 경우가 많다는 글에서 기술한 것과 같은 희생을 치러야 했다.

코드의 처음 90%는 개발 시간의 처음 90%를 차지한다. 코드의 나머지 10%는 개발 시간의 90%를 차지한다. “

한숨. 그러나 우리는 의사 소통 상태로 되돌아 가기를 원하지 않는다. 투명성에 대한 우리의 철학 실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프로세스를 더욱 확장하고 프로세스를 개방하는 것이다. 우리는 내부 개발 상태 데모를 기록해 나갈 것이다. 그 기록을 통해 우리 개발팀이 최근에 완성한 작업 구성 요소를 보여주고 이를 커뮤니티에 전달하게 될 것이다. 따라서 여러분은 작업 진행 상황을 보여주기 위해 때로는 또 다른 90%가 될 마지막 10%를 실제로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개발 진행 상황을 실제로 이해하게 될 것이다.

동시에 우리는 기록된 진행 상황 데모를 전달하고, 또한 완료된 작업을 요약한 상황 보고서를 전달할 것이며, 나는 AMA (Ask Me Anything) 세션을 통해 최신 결과를 설명하고 커뮤니티의 질문에 답할 것이다. 이는 진행 경과에 따라 매월 또는 두 달에 한 번씩 있을 것이다.

종종 뉴스는 많은 진전으로 굉장할 것이지만 때로는 우리가 진행하고 있는 것에 문제가 있음도 알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최초의 새로운 기능을 구현함에 있어 이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나 이제 여러분은 우리가 지금 어디에 있고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 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여러분은 이전에 가지고 있던 정보 출처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다. 우리 Githubs는 열려 있다. 우리는 Cardano.org에 주간 기술 보고서를 계속 공유할 것이다. Emurgo는 우리가 한 일을 설명하는 월간 Cardano 보고서를 전달할 것이다. 멈출 수 없는 찰스는 자신의 AMA를 계속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커뮤니티가 우리가 제공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기를 원한다. 따라서 이것이 내부 프로세스를 시작으로 파트너 및 커뮤니티까지 확대되는 로드맵 및 보고 프로세스의 주요 재설계이다.

첫 번째 데모, 상황 업데이트 및 AMA가 이번 달 말에 나올 예정이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카르다노 효과 (Cardano Effect)의 사람들과 합류하여 새로운 로드맵과 보고 프로세스에 대해 더 자세히 이야기 할 것이니 귀를 기울여 주길 바란다. 우리는 파이프 라인에 흥미 진진한 것들을 많이 가지고 있고, 나는 그것을 여러분과 공유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원문 출처: https://iohk.io/blog/cardano-2020-delivering-on-the-vision/

작성자:David Esser(Senior Product Manager, Cardano)

번역: Paul Ko(CABLIN)

One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