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출처: https://cryptonews.com/news/charles-hoskinson-on-when-crypto-will-be-ready-for-instituti-3818.htm

저자: Tanzeel Akhtar

게시일 2019년 5월 7일

Cardano 플랫폼을 개발중인 블록체인 컨설팅 및 연구 회사인 IOHK의 CEO인 Charles Hoskinson에 따르면 cryptocurrency 생태계가 기관 자금으로 시장에 투입될 준비가 될 때까지는 12~24개월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Hoskinson은 Cryptonews.com에 대해 “정말 똑똑한 돈은 시장이 아직 안정적이지 않고 기관들의 급증에 대응할 만큼 성숙한 수준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글로벌 투자관리회사인 BlackRock과 같은 기관 투자가가 자신의 포트폴리오 중 0.5%를 암호통화에 할당하면 암호통화 시장에 수십억 달러가 투입되게 된다고 강조했다.

BlackRock은 2018년 운용자산총액이 5조 9천 8백억 달러(약 6500조원)였다. 서면 작성 당시 시가 총액은 190억 달러(약 200조원)이다.

Hoskinson에 따르면 규제에 대한 과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투자자들은 암호통화의  생태계에 보다 익숙해 져 가고 있는 반면 기관투자가들의 자금이 시장에 들어오기 위해 필요한 관리 솔루션이 해결되고 있다.

지난 5월에 보고된 바와 같이 미국의 400이 넘는 기관 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10명중 4명은 향후 5년간 디지털 자산에 대한 미래 투자에 개방적이라고 답했다. 또한 22%는 이미 이러한 자산에 노출되어 있다.

이전에 Hoskinson은 2017년에 암호통화시장에서 우리가 목격한 최고치를 회복하는 데 10 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으나 그는 시장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 있었다면 “엔지니어가 아니라 트레이더가 되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느 경우이든 그의 관찰에 따르면, 암호통화 시장은 분출하려 하고 있다.

Hoskinson은  “암호통화가 급등을 하고, 폭락을 하고 오랜 기간 동안 횡보를 유지하고 나면 또 다른 급등이 있다. 언제 진입했는 지에 상관없이 항상 급등은 있다. 그래서 신생 토큰과 이더리움이 Bitcoin을 1,200 달러로 밀어 넣었다. ICO코인이 Bitcoin을 2만 달러까지 끌어 올려 큰 이익을 발생시켰다. 다음 급등은 기관 자금과 STO에서 나타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보도된 바 대로 Securitize의 설립자이자 CEO인 Carlos Domingo에 따르면, STO시장은 올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꾸준한 속도로 진행될 것이고, 2021년까지의 어느 시점에서  폭등이 올 것으로 예측된다.

카르다노의 탈중앙화 움직임

IOHK의 주요 프로젝트에 대해, Cardano 플랫폼은 최근에 완전한 탈중앙화를 목표로 플랫폼을 추진하고 있는 ‘Shelley’라는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IOHK 공식 사양 이사인 Philipp Kant PhD는 Cryptonews.com에 대해 “Shelley가 출시되면 우리는 블록을 생산하는 모든 노드가 IOHK, Cardano Foundation 및 Emurgo [IOHK가 관리하는 벤처 펀드]에 의해 운영되었던 중앙관리화된 설정이 스테이크 풀에 의해 블록이 생성되는 탈중앙화 시스템으로 이동할 것이다. 이것은 어떤 허가도 필요하지 않으며 그런 의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스테이크 풀을 운영 할 수 있고, ADA (Cardano의 발행 토큰) 보유자는 자신들이 선택한 스테이크 풀에 지분을 위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Hoskinson에 따르면 Shelley의 핵심 목표는 탈중앙화이다. 그는 이전 출시된 제품인 ‘Byron’이 세상에 카르다노의 개념을 소개하고 거의가 커뮤니티에 관한 것이었다고 설명한다.

Hoskinson은 “지원을 구축하고, 거래소에 상장하고, 정확히 API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얻고, 지원 센터 프로세스를 만들 수 있었고 커뮤니티 관리를 잘 할 수 있었다. 그것은 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현재 우리는 정기적인 출시, 생태계 및 훌륭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그것을 가지고, 우리는 톱다운모델에서 더 많이 탈중앙화된 생태계로 이동하기 시작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와는 별도로 IOHK는 최근 에티오피아 정부와 협력하여 주니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교육 및 고용하여 농업 산업에 카르다노 (Carano)를 사용하기 위한 양해각서 (MOU)에 서명했다. 아프리카에서 시작된 또 하나의 이니셔티브는 에티오피아와 우간다 출신의 여성들이 IOHK에서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Haskell을 코드화하고 이해하도록 가르쳐 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