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출처:https://www.influencive.com/charles-hoskinsons-iohk-paves-the-way-for-decentralized-financial-infrastructure-in-developing-countries/

저자:Cherie Aimée

게재일:2019년 5월 23일

전 세계적으로 약 30억 명의 사람들이 현재 은행 업무를 이용할 수 없다. 금융기관과 은행에 대한 접근성 부재로 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옵션조차 갖고 있지 않은 전체 인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은행 시스템에 대한 전 세계적인 접근은 블록체인 및 암호통화 경제가 달성하고자 하는 주요 부분이다.

최근에 필자는 IOHK Summit 2019에 참석하기 위해 마이애미에 초청 받았다. 필자는 암호 통화 공동체 내에서 그러한 압도적인 부정성과 극심한 난기류를 목격하기를 주저했다. 에티오피아의 IOHK 프로젝트 개발에 대해 알고나서 필자의 생각은 바뀌었고 다음날 마이애미로 비행기에 탑승했다.

이번 서밋에서는 초청 강연자, 학계 주요 강연자, 주요 업계 리더 및 많은 기대를 모았던 탈중앙화된 P2P(peer-to-peer) 제품인 Cardano Shelley 공개에 관한 프리젠테이션이 선보였다.

IOHK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6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최상위 국제적 리더십으로서의 입지

만약 당신이 이미 알고 있지 않다면, IOHK 공동 창립자인 Charles Hoskinson과 Jeremy Wood는 또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cryptocurrency인 Ethereum의 초기 공동 창립자 중 두 명일 수 있다.

Hoskinson과 Wood는 재정적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수십억의 사람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2P (peer-to-peer) 혁신을 사용할 것을 합의함으로써 2015년에 IOHK를 설립했다. 또한 탈중앙화된 회사로 서로 다른 19개국 이상에서 약 200명의 직원과 계약자가 있다. 이 팀에는 과학자, 연구원 및 고도로 숙련된 엔지니어가 있으며, 적어도 25명이 박사 학위를 소지하고 있다.

2. 윤리적, 혁신적 인프라 확보

Cardano 선임 제품 관리자 David Esser는 나에게 있어 시장에의 IOHK 제품 출시를 위한 절차를 무너뜨렸다. 그는 IOHK가 학계의 제품과 개발에 연구를 적용시키는 블록체인 기술 회사 중 첫 번째 회사였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는 세계 최고의 학자들에 의해 검증되고 도전 받기 위해 동료 심사를 거친다.

실리콘 밸리의 만트라와 신속한 구축과 파괴적 사고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IOHK는 제품 코드가 수학적으로 입증되고 검증되고 안전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힘든 과정을 겪는다. 안전한 금융 거래를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때는 처음에 제대로 개발해야 한다.

3. 탈중앙화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 지지

현재 공개된 Cardano 제품은 Byron인데, 이것은 IOHK가 네트워크의 모든 노드를 제어함을 의미한다.

Shelley는 어떤 단일 조직도 시스템을 완전히 제어할 수 없는 완전한 탈중앙화의 시작을 나타낼 것이다. 이것은 완전히 탈중앙화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개인 대 개인간 네트워크)를 지지하는 개발 철학의 이정표이다.

Hoskinson은 서밋에서 기조 연설을 하는 동안 자신의 팀과 의견을 나눴다. “누가 블록체인 경주에서 이기든 상관없다. 그것은 모두 오픈 소스이다. 미션(사명)은 모든 사람들에게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다. “

4. 금융 인프라를 가진 개발 도상국 강화

African Operations 디렉터인 John O’Connor와 IOHK사 수석 제품 관리자인 Donal Patel는 에티오피아에서 가장 최근에 실시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나를 일깨웠다. 이 프로그램은 개발 도상국에 탈중앙화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과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 보다 큰 비전의 일부이다.

팀은 지역 정부와 대학 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관계를 키우기 위해 시간을 할애했다. 후에, 그들은 지역 대학의 일부 기술 개발자를 교육하기 위해 이 지역에 초대되었다. 맞춤 코스는 IOHK가 보안 블록체인 인프라를 개발하는 데 사용하는 코딩 언어인 Haskell 프로그래밍에 대해 이들 학생들을 가르친다.

5. 미래의 개발자 교육

IOHK 에티오피아 하스켈 코스는 에티오피아 최고 여성 대학생들로부터 300명이 넘는 지원자를 받아 23명의 여성이 엄선되었다. Lars Brünjes (교육 책임자)는 개발자들에게 10 주간의 엄격한 교육 과정을 제공했다.

에티오피아에서 서밋을 위해 비행기를 탔던 두 명의 하스켈 졸업생인 Yenatfanta Shifferaw와 Masresha Beniam은 필자와 함께 하스켈 코스에 관한 그들의 흥분과 Brünjes의 그 교육기간동안의 인내심에 대해 공유했다. 그들은 하스켈 교육 과정이 그들과 그들의 가족, 그리고 그들의 나라에 어떤 의미가 있는 지를 필자와 공유했다. 결국, 국가가 지역 인구보다 더 나은 것이 무엇인 지를 알지 못한다.

교육은 IOHK가 모든 졸업생에게 회사 내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성공한 사례였다. 그리고 이제는 에티오피아 정부와 함께 지역 내에서의 개발, 성장 및 지속 가능성을 위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기 시작할 것이다.

6. 번영하는 기업 문화의 창출

팀과 어울리는 며칠이 지난 후 회사 문화가 예외적인 것이라는 게 분명해졌다. Hoskinson은 매년 IOHK Summit을 개최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세계적인 국제 팀이 직접 연계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필자와 생각을 공유했다.

2019년은 회사가 독점적인 이벤트를 직접 초청한 몇 몇의 미디어 대표에게 공개한 첫 해였다. 그는 팀에 대해 커다란 자부심을 느끼며  “우리의 가장 큰 강점은 훌륭한 인재를 고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Cardano Shelley의 공개, 아프리카에서의 교육 프로그램 과정의 성공 및 곧 공개 예정인 추가적인 제품으로 IOHK는 의심할 여지없이 인류에게 미치는 영향을 창출하는 사명에 있어 세계 수준의 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