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cardanoroadmap.com/en/status-updates/update/2019-11-01/

이번 주 업데이트 정보

다이다로스(DAEDALUS)

CARDANO 지갑

이번 주 Daedalus 인센티브 테스트넷 다이다로스 버전에 새로운 테마를 구현했습니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Daedalus의 메인넷 버전과 테스트넷 버전을 한눈에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릴리스용으로 다음을 포함한 UI 변경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뉴스 피드 기능에 뉴스 피드 항목에서 인앱 화면을 열거나 로그를 다운로드하는 등의 내부 작업을 시작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이번주는 새로운 Cardano 탐색기에 대한 작업 지원에 집중되어 있었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 관련 업데이트 정보가 없습니다.

CARDANO 탐색기

이번주는 Cardano GraphQL 내에서 스키마 및 쿼리 유효성 검사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이것은 특정 유효성 검사를 삭제하고 대신 Hasura를 사용하여 PostgreSQL 데이터베이스가 악용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행 제한을 시행했습니다. 백엔드 서비스는 로드 테스트를 거쳐 향후 최적화를 위한 열거된 벤치 마크와 성능 개선을 비교하였습니다. 또한 네트워크의 슬롯 시간에 따른 애플리케이션의 캐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탐색기가 다양한 사례에 대응하기 위해 해당 버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여기에 Cardano 개발 기간 및 네트워크 유형의 개념을 추가했습니다. 클라이언트 측 애플리케이션 상태 및 데이터 가져 오기는 현재 구현 중입니다.

지갑 백엔드

지갑

이번 주는 클린업으로 예정되어 있던 출시 준비에 집중했습니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지갑 백엔드를 크로스 컴파일하는 작업은 진척되고 있습니다. 현재 Linux와 OS X는 이미 지원되고 있지만 Windows의 크로스 컴파일은 진행중이지만 곧 완료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임의의 지갑에서 (특히 Byron 지갑에서) 다른 지갑으로 코인의 이동을 효율적으로 할 때 적절한 UTXO 배포를 유지하고 예상되는 소량의 코인을 처리하기 위한 새로운 코인 선정 알고리즘에 임했습니다.

네트워킹

이번 주는 P2P 선택 메커니즘 디자인을 진행했습니다. P2P 그래프 시뮬레이션에서 사용하는 Jupyter Notebook의 설정도 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트랜잭션(거래)을 처리할 수 ​​있도록 Byron 프록시의 업데이트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매직 넘버는 현재 제네시스 설정에서 읽기가 되고, 이 변경은 다양한 구성 요소 (Byron프록시, Cardano 노드, Cardano 탐색기)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기타 Windows 용 비동기 I/O 작업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완료 포트 사용).

DEVOPS

이번주 업데이트 정보는 없습니다.

CARDANO 탈중앙화

이번 주에는 트랜잭션 생성기가 페이로드로 트랜잭션을 생성하도록 확장되어 Plutus 스크립트를 블록체인에 전송하는 것을 시뮬레이션하고 있습니다. 생성기는 또한 트랜잭션을 생성하기 위해 여러 입력을 받을 수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노드는 이제 마지막 k 블록의 퀄리티 메트릭스로 “체인 밀도”를 보고하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메트릭스은 노드의 LiveView에 표시되고 추가적인 모니터링을 위해 EKG를 통해 Prometheus (프로 메테우스)에 내보내집니다.

QA로 런처 및 업데이트 메커니즘 테스트는 다음주로 이월되었습니다.

GOGUEN

이번 주 Plutus 팀은 계약을 갱신하고 오류 유형을 일반화하여 사용자가 사용하고 싶은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재개 가능한 계약 및 JSON 인스턴스의 사소한 버그 수정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Plutus Playground에서 예기치 않은 인터프리터 오류에 대한 작업도 시작했습니다. 또한 cardano-crypto를 업데이트하고 Plutus-exe 등 이에 의존하는 것을 사용자가 설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handleBlockchainEvents을 반복 실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고 엔드 포인트가 여러 작업을 할 때 하나의 요청별로가 아니라 모든 요청을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Marlowe 팀은 Marlowe Playground 비주얼 및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OS X의 수정을 좀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