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telegram
Share on pinterest
Share on linkedin
Share on reddit
Share on email
CABLIN

CABLIN

Cardano (ADA)의 마케팅 전략은 개선되었는가?

FXStreet의 뉴스 편집자 Jone Isige씨는 자신의 글에서 카르다노의 커뮤니티 멤버수(특히, 서브레딧과 트위터 채널)의 증가 추세를 분석함으로써 위 질문에 대한 답을 제안한다.

Cardano는 모두가 문제로 인식할 만큼 처음부터 Tron (TRX)과 같은 다른 암호통화 프로젝트에 비해 작은 규모의 마케팅 프로파일을 유지해 왔다고 할 수 있다.

IOHK, Emurgo 및 Cardano Foundation을 포함한 몇 몇 단체가 Cardano의 마케팅을 수년간 담당해 왔는데, 이 중에서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책무를 맡고 있었던 것이 Cardano Foundation 이었다. 그러나 작년 마이클 파슨스의 직무 태만을 계기로 내홍을 겪으면서 큰 시련을 맞이하였으나 커뮤니티 가디언의 청원 운동을 통하여 결국 파슨스씨는 회장직에서 물러나게 되었고, 새로운 회장이 선출됨으로서 비교적 빠른 수습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내부 조정을 거치면서 각 기관의 노력으로 커뮤니티의 성장에 긍정적인 결과를 낳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우선 SimilarWeb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2월에서 4월 사이에 웹 사이트의 트래픽이 약 20만에서 40만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게시판 형태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은 각각의 게시판들을 두고 있는 데 이를 서브레딧(subreddit)이라 부른다. 이 서브레딧이 생기게 되면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구독(subscribe)”을 할 수 있다.

Reddit의 측정 데이터에 의하면 2019년 1월부터 Cardano의 서브레딧 구독자 수가 약 5만 명 에서 약 7만명으로 증가했다고 한다.

또 Social Blade에 따르면 Twitter는 월별 평균 1,000 ~ 2,550건으로 1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모든 매체를 통하여 카르다노에 대한 성장세를 전부 파악할 수는 없지만, 웹사이트와 주요 SNS 채널에서 현저한 수적 증가세를 보여주는 것을 보게 되면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현재로서는 로드맵과 쉘리 공개 시기의 지연으로 인한 신뢰도가 떨어진 상태는 부인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2-4주 이내에 공개적인 발표를 한다고 한 바( https://cardano.ipclub29.com/20190508-2/ 참조)있으니, 기술적인 업데이트만 꾸준하게 진행된다면 기관투자자의 시장진입과 맞물려 큰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이상 참조한 원문 기사: https://www.fxstreet.com/cryptocurrencies/news/cardano-ada-revamps-the-marketing-strategy-subreddit-and-twiter-channels-grow-massively-201905081022

error: Content is protected !!

로그인을 해 주세요

Previous
Next